• 홈
  • 로그인
  • 회원가입
  • 사이트맵

logo

제목 효율적인 클럽 운영을 부탁드립니다.(추석연휴 운영 관련)
글쓴이 이정석 (stone97) 등록일 2017-09-13 추천 0 조회 668
<FC서울 유소년클럽의 수업 진행을 담당하는 책임자에게 건의를 드리고 싶어 글을 남깁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화랑초 구장에 4년째 아이를 보내며, FC서울 유소년클럽을 적극 지지하고 있는 학부모입니다.

작년 5월 연휴기간에도 같은 취지의 건의를 드렸는데도 개선이 되지 않아 재차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지난 수업에서 담당코치로부터 추석연휴 앞뒤 주말 모두 정상 수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전달 받았습니다.

저희 구장 대부분의 학부모님들은 연휴기간동안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다는 내용이 연일 언론에서 보도 되는 것을 보면, 다른 구장도 마찬가지 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작년 5월 연휴에 비슷한 사례를 경험(많은 아이들이 결석하여 정상적인 수업이 이루어지지 않았음)했음에도 금번 연휴기간동안 정상적인 수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세웠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수업을 빠지는 가족은 수업료 손해를!

 - 수업을 참석하는 가족은 양질의 수업을 받지 못하는 손해를!!
 
 - 연휴에도 쉬지 못하고 수업을 진행함에도 정상적인 수업을 하지 못해 학부모들에게 미안해하는 코치진에게는 의욕상실을!!!

위와 같이 운영자를 제외한 관련자 모두 손해를 보는 상황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것은 자칫 대기업이 영리만을 위해 FC서울 유소년클럽을 운영하는 것으로 비춰질 수 있습니다. 

''국민의 휴식과 위안'', ''내수진작과 경제 활성화''를 이유로 정부가 앞장서서 연휴를 즐길 것을 권하고 있는 상황에서 대기업이 조그만 영리 때문에 정부정책과 학부모들의 의사에 반하는 모습을 보여 매우 안타깝습니다. 

연휴기간동안 공식적인 휴강을 하는 경우 운영진 입장에서는 당장 조금의 손해발생한다는 점을 모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FC서울 유소년클럽에 대한 학부모의 호감도 상승, 양질의 수업보장 및 코치진의 회사에 대한 애사심 증가 등으로 이우러지는 무형의 보상이 더 클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부디 운영진은 국민이 기대하는 대기업의 책임과 역할에 대해 고민하시어 합리적인 결정을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FC서울 유소년클럽이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점에 감사를 드리며, 크게 번창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남기게 되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답글 추천
목록


정혜영
(squcle)
완전 공감합니다!!! 2017-09-13
문원희
(gut1029)
같은 생각입니다!! 2017-09-14
서금주
(ccamchigi)
탄력적인 운영이야 말로 소통하는 운영이 아닐까요? 공감합니다. 또한 개인 사정이라고 무조건 수업료를 내고 빠져야 하는 안타까운 사정이 발생이 되는데 예를 들어 학생이 자격시험이나 대회참가등으로 참석을 못할경우, 학교 행사등으로 빠져야 하는 부득이한 사항은 결제 이전에 말씀드려도 수업료는 다 내어야 하는 상황이 참 부담감이 있습니다.
2017-09-22

QUICK MENU